[p.66,39] But the communistic household implies the suprem-acy of women in the house, just as the exclusive recognitio-n of a natural mother, because of the impossibility of det-ermining the natural father with certainly, signifies high esteem for the women, that is, for the mothers.
⇒ 공산주의적 가족은 가내에서 여성의 우위를 의미한다. 이는 진짜 아버지를 확
고전사회학 과제를 통해 주어졌다고 생각한다.
책을 읽으며 마르크스의 저술에 대해 어느 부분에서는 공감을 형성하였고, 어느 부분에서는 의문이 들기도 하였다. 이러한 내용에 대한 여러 생각들을 글로 써보고자 한다.
Ⅱ. 본 론
1. 마르크스 생애
카를 하인리히 마르크스(Karl Heinrich Marx, 1818년 5
1. 고려가요의 개념
고려시대에 창작된 시가(詩歌)로 주로 민중 사이에 널리 전해진 속요(俗謠)를 뜻한다. 넓은 뜻으로는 고려시가(高麗詩歌) 모두를 포함하며 고려가사(高麗歌詞) ․고려가요(줄여서 麗謠), 또는 고려장가(高麗長歌)라는 이름으로 통한다. 그러나 좁은 뜻으로는《한림별곡(翰林別
문제들이 심각하게 대두되는 때 일수록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사회이다.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“사회”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,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.
소설 『페테르부르크』는 푸슈킨의 작품 「청동기사」와 고골의 『페테르부르크 이야기』 그리고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『분신』의 등 여러 작품의 이야기를 재결합시킨 것이다. 19세기 고전문학 작품들을 20세기의 문화 배경으로 다시 구성하고 유사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이야기를 전개시킨다.
고전으로 꼽히는 <광장>은 국내 순수문학 작품 중 드물게 100쇄를 돌파한 작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, 지난해에는 독일어판으로 번역되기도 했다.
한편 최인훈은 1966년 단편 <웃음소리>로 동인문학상을 수상한 데 이어, 연극과 각 문화 분야 활동으로 한국연극영화예술상(1977), 중앙문화대상(1977), 서
고전주의 및 낭만주의 풍의 작가들이 구현할 수 없었고, 사실주의(realismus) 작가들의 독자층 역시 매우 제한되어 있었다. 80년대의 독일 신진작가들간에는 낭만주의 풍이나 시대와는 동떨어진 인습에 근거하는 문학을 배척하고, 확고히 현실의 발판에 기반하고 시대정신을 전적으로 반영하는 새로운 예
사회학자는 음악작품의 생산과 분배 및 소비의 사회적 메카니즘 즉 그 구조화에 참여하는 개인 및 집단들의 상호작용에 관해 관심을 갖는다.
그러나 사회학적 연구의 대상이나 범위, 그리고 이론 및 방법론에 관한 사회학자들의 일치된 견해가 없기 때문에 실제 음악현상에 대한 사회학적 관심의
고전주의 미학은 여기서 승자의 개선가에만 귀를 기울이고, 그들의 행위를 영웅적으로, 아름답게 그리는 한편, 패자의 고통에 찬 신음소리에는 귀를 막거나 심지어는 이러한 패자의 모습을 추하다고 외면해 버린다. 19세기의 미학은 이렇듯 인류의 역사에서 항상 외면당하고 소외된, 이른바 추한 약자